처음으로

  > 법률센터 소개 > 인사말
우리 충남대학교 법률센터는 1964년 우리나라에서 시민을 위한 시민법률센터를 개설하여 대전·충남·세종지역의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및 법률구조활동을 해 온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대전의 영세지역과 충청남도 농어촌지역을 순회하며 무료법률상담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법률상담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09년 3월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출범되면서 기존의 지역민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및 법률구조 외에도 전문법조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임상법학실습의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2012년 8월부터는 소송비용이 없어 소송을 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장애인, 외국인 노동자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무료소송구조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전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10여명이 리걸클리닉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무료소송구조를 돕고 있습니다.

그동안 법률문제에 대한 고충이 있음에도 경제적인 여건으로 인하여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하여 언제든지 법률센터를 찾아주시면 관련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 변호사들을 통해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301호 (구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 220번지)
전화 : 042-821-5819   팩스 : 042-821-8881   이메일 : cnulegal@cnu.ac.kr
COPYRIGHT(C) 2012. CNU LAW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