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이름 관리자 이메일 lawcenter@cnu.ac.kr
작성일 21.04.13 조회수 252
파일첨부
제목
학생멤버십 학생팀, 제7회 법령경연 학술대회 법무부장관상 수상
법률센터 학생멤버십 학생팀, 법무부장관상 수상 사진1

법무부 법령경연대회서 장려상 수상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학생멤버십 학생들이 법무부 법령경연대회에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법률센터 학생맴버십 박수빈(팀장), 이서현, 서호연, 임채아 학생은 지난 3월 31일, 법무부에서 진행한 제7회 법령경연 학술대회에서 「이입민 진흥에 관한 법률제정안」으로 법무부장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인 「이입민 진흥에 관한 법률제정안」은 기존 ‘이민’이라는 개념을 대한민국으로 이주하는 사람이라는 뜻에서 ‘이입민’이라는 개념으로 보다 명확히 법률용어로 반영하고,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이입민 유치를 위한 이민청 설치 등에 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박수빈 학생은 “법률센터 멤버십 활동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연대회에 도전하게 됐다”며,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우리 손으로 만든 법안이 실제 입법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손종학 센터장은 “겨울방학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일 법률센터에 나와 진지하게 경연대회를 준비했던 학생들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0년 처음 시도했던 학생멤버십 프로그램에서 좋은 성과가 나온 것 같아 앞으로도 학생멤버십 운영에 더욱 더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법무부에서는 법령안 제・개정의 기초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법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 법학전문대학원생, 일반대학원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법령경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전글 경인교대 입법학센터와의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2020 사회공헌백서, 2020년 법률상담 사례집 발간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301호 (구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 220번지)
전화 : 042-821-5819   팩스 : 042-821-8881   이메일 : lawcenter@cnu.ac.kr
COPYRIGHT(C) 2021. CNU LAW CENTER. ALL RIGHTS RESERVED.